vb6ko.dll 에러날때 파일 다운받아서 오류 해결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별로 한것도 없는데 갑자기 컴퓨터 부팅을 하자마자 오류가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빨간색 경고창이 뜨면서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문구를 보시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이라면 방금 언급한 문제 때문에 해결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에 검색을 했겠죠?

 vb6ko.dll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류가 난 dll 관련 파일을 다운받아서 시스템에 붙여넣어주면 문제가 해결된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파일 – vb6ko.dll

 우선적으로 해당 파일이 없기 때문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아서 컴퓨터에 저장을 해주도록 합시다.

 dll에 관련된 문제들은 모두 다 비슷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서 시스템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되면 두번째는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설치해주시면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받으셨다면 이제는 붙여넣기할 폴더를 찾아야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붙여넣기 할 장소가 다르답니다.

 32비트를 사용하고 있으면 시스템32에 넣어주시고 64비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시스와우64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항상 궁금한점이 있는데 왜 SysWOW64란 이상한 폴더 이름을 가졌는지.. 시스템64면 더 알아보기 편할텐데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그렇게 만들었으니 다 이유가 있겠지요. 그냥 쓸데없는 궁금증이었습니다.

 

 현재 저는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시스와우64에 붙여넣기를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이 32비트와 64비트가 나눠져있는데요. 64비트에서는 램 4G 이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2비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4G 이상의 랩을 장착하고 있어도 4G활용도로 제한이 된답니다.

 

 처음에 vb6ko.dll 다운받았던 파일을 여기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주면 끝입니다.

 컴퓨터를 부팅했을때 생기는 빨간오류창이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ll에 관련된 문제해결을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해당하는 파일만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다른 딜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자주 생기는 dll 파일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한 글들을 꾸준히 작성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