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N104Q 공유기 구입

집에서도 쾌적한 무선 환경을 갖추기 위해서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좋은 ipTIME 제품을 하나 구입했네요.
여러가지 모델들이 있었지만 그중에서 눈에 뛰는 녀석 N104Q 로 구입했습니다.

딱히 속도같은건 중요하지 않고 그냥 무선만 되면 되는 상황이라서 그런건 크게 비교하지 않았습니다.
유선과 무선 둘다 되기만 하면 되는데 원룸에 설치를 해주는거라 혹시 안될까 불안했는데 잘 동작하네요.

구성품은 ipTIME 제품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듯이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포장쪽에서도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인지 각도 종이로 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공유기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마음에 듭니다.
근데 안테나가 본체 크기에 비해서 더 큰데 잘 동작만 하면 되니까 별로 신경쓰이지는 않네요.

뒤쪽에는 wan 포트 하나와 공유포트 4개 그리고 설정 버튼이 있는데 별로 특별한건 없습니다.
안테나가 살짝 빡빡한 느낌이 있었는데 어차피 한번 세워두면 건드릴일은 없으니까 이것도 별 문제는 안되겠죠.

구성품으로는 전원케이블과 여분의 랜선 그리고 설명서와 시디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마침 컴퓨터와 공유기를 이어줄 랜선이 필요했었는데 딱 들어있어서 수고를 덜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제품 박스에 적혀져있는 N104Q 제품의 규격과 사양입니다.

사용해본 결과로는 간섭이 생겨서 안되는 곳도 없고 적당한 속도로 동작하니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아직까지 좋은 고가의 공유기를 사용해본적이 없다보니 가장 만만한게 ipTIME 의 제품들이네요.
그런데 조만간 좀 괜찮은 무선환경을 셋팅해야할 일이 있는데 그때는 아무래도 고가의 좋은 제품을 써보게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