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점에서 단박에 800돌파하는 김성은 토익인강 베이직편까지 듣고

 요즘에 토익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는 기간은 한달보다 조금 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원래는 영단기에서 제공하는 환급과정을 신청했는데 신청하고 몇주 놀아버렸습니다.

 어쩔 수 없이 환급받을 수 없게 된 만큼 강의라도 다 챙겨서 보자라는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강의를 다 듣는다면 환급반 신청해서 돈은 환급 못받아도 손해는 보지 않겠다라는 마음으로 열공하고 있습니다.

 

 원래 기본 토익점수는 580점 정도 나왔는데요. 공부하고 몇달에 한번씩 시험봤는데 계속 580점대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안되겠다 제대로 공부해야겠다 생각하고 학원은 비싸니 인강을 들어야지 생각하고 찾은게 영단기입니다.

 

  RC와 LC 중급반을 신청해서 강의가 무엇이 있나 찾다가 가장 들을만한 강의가 이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400점에서 단박에 800돌파하는 개념+실전 단기마스터라는 강의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솔직히 강사를 찾고 본게아니라 그냥 환급반을 신청해서 한방에 끝낼 수 있다는 강의라고 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사진을보면 완전 잘나와 있는데 강의속 모습이라는 사실 많이 달라서  충격받았답니다.

 

 아무튼 이렇게 처음으로 김성은 토익인강을 듣게 되었는데요.

 현재 수강하는 강좌는 강사님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800점 목표로 하는 강의에 포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한두달 공부하고 800점 넘으면 좋겠지만.. 200점을 올리는게 쉽지는 않잖아요?

 하루종일 토익공부만하는게 아니라 다른 공부를 하면서 자격증 취득으로 병행해서 하기 때문인데요.

 아무튼.. LC는 단기간에 못올려도 RC는 올릴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 속에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강의수는 57강으로 생각보다 많았는데요.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2강씩 들어서 쉬는날 빼고 한달 조금 넘는 기간에 끝내기로 했습니다.

 환급반 기간은 총 70일인가 80일 주어지는데요 그 시간을 다 채우는게 아니라 중간부터는 듣지 못하는 상황이기 떄문이죠.

 실강을 녹화떠서 인강으로 올라와있는 것이라서 진짜 수업드는 학생들의 머리가 보인답니다.

 

 강의는 총 3파트로 나눠서 강의를 시작하는데요

 베이직 – 본격적 RC를 시작하기전에 워밍업으로 직독직해를 연습하는 시간입니다.

 PART5/6 – 문법을 배우는 단계인데요. 현재 베이직을 끝내고 문법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PART7 -단문독해와 장문독해인데요. 나중에 차차 듣게 되겠죠..

 

 개인적으로 김성은 강사님이 가르치는 방식이 딱 맞는다고 느껴진답니다.

 쓸데없는 문법적인 용어를 다 빼고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정석으로 가는 길을 제시해주고 있는데요.

 솔직하게 말해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많이 어려웠지만 베이직을 통해서 조금씩 변하게 된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잘못된 해석들을 싹다 갈아엎는 과정을 지닌게 바로 베이직인데요.

 그래도 문법적인 지식은 완전 꽝이 아니라서 익숙해지는데 훨씬 수월했습니다.

 

 현재는 문법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재밌게 듣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실강이다보니 쓸데없는 이야기도 있고 삶을 유익하게 만들어주는 경험담들도 들려준답니다.

 오히려 그런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공부하는데 자극을 받기도 한답니다.

 현재까지는 강의를 듣는게 재밌을 정도로 즐기면서 토익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