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어그로 기계 술사, 술사도 명치를 노릴 수 있다!!

 

 

 

 

 

술사의 매력에 빠져 버려서 만들어본 덱은 기계 어그로 덱.

초반엔 기계 하수인들로 필드를 적당히 잡아주고 명치 딜을 넣다가 필드가 뺏긴 후에는 모아둔 주문과 무기로 순간 딜을 넣어서 끝내는 덱이다.

 

역시나 가루가 별로 안드는 저렴한 덱.

평균 비용이 2.4로 아주 저마나의 덱이다.

냥꾼과 성기사를 상대하는 영상.

냥꾼이 패가 좀 말린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압도적으로 먼저 명치를 털어버렸다.

성기사 전도 필드에서 밀리자마자 순간딜을 넣어 게임을 끝냈다.(먼저 인성질을 해서 나도 맞인성질 ㅎㅎ)

멀리건

초반 멀리건으로 무조건 강화철퇴를 잡아야한다. 오염된 노움을 제외하고는 전부 다 넣고 강화철퇴가 나오길 기도한다. 후공이라면 2턴에 동전으로 철퇴를 낄 수 있다. 이러면 3턴에 나오는 기계 하수인을 바로 버프 시켜 줄 수 있다.

법사, 사제, 드루이드 상대로는 대지의 무기를 가지고 가서 지룡과 다르니서스, 북녁골 성직자를 잡아줘도 ok.

둠해머 타이밍

4턴이 가장 중요한 타이밍이다. 5턴에 둠해머를 바로 낄 수 있게 4턴 과부하카드를 사용해선 안된다. 둠해머가 없어서 다른 과부하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그 다음턴에 5마나를 꼭 맞춰줘야 한다. 

딜 계산

매턴 딜을 계산해 킬각을 보면서 게임할 것. 파지직은 마음편하게 4딜로 계산한다. 대지의 무기가 1코 3딜, 번개화살이 1코 3딜, 파지직 2코 4딜, 용암폭발이 3코 5딜, 늑대기수가 3코 3딜, 비전골렘이 3코 4딜이다.

물론 상대 딜 계산도 충분히 하여 상대 하수인을 정리해줄 필요가 있을때도 있다.

기계 하수인

강화철퇴 버프는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에게 걸어주면 좋겠지만 얘는 어그로를 너무 많이 끌어 정리당할 확률이 높다. 2턴에 강화철퇴를 장비했다면 다음 턴에 기계소환로봇이나 거미전차에게 버프가 걸릴것이다. 안녕로봇에게는 최대한 안걸리게 하자 요새 부엉이가 너무 많아서 침묵이 자주 걸린다.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도 마찬가지.

대지 충격은 상대 도발 몹에게 써주고 딜 넣을때 사용하는 편이 가장 유용하다. 앙갚음 등의 버프를 받은 성기사 신병한테 써주면 좋다. 투르카르 토템지기는 그냥 1장 넣어봤는데 얘보다는 탈노스가 더 좋아보인다. 없어서 못넣음.

알아키르는 8마나까지 간 적이 없어서 패스.

10월은 9등급밖에 ㅠㅠ

시간이 생각보다 없어서..

다음달엔 월 초부터 돌려서 어느 등급까지 올라가나 한번 해봐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