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무과금 기계 법사. 1주일 만에 10등급 찍기, 골드 효율적으로 쓰기.

 

 

 

 

값싸고 운영이 쉬운 덱의 대명사, 기계법사.

물론 그 보다 훨씬 더 쉽고 승률이 높은 돌냥이 있지만 냥꾼은 그냥 싫다 완전 싫음.

덱 리스트부터 ㄱㄱ

 

 

 

 

 

 

인벤이 덱 짜기는 참 좋은듯.

가루가 1080개 밖에 안드는 아주아주 저렴한 덱이다.

 

 

 

 

 

 

어떤 기계 덱이라도 들어가는 기계 라인업으로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기계 소환로봇, 노움 태엽돌이, 안녕로봇이 있다. 특히 벌목기는 요즘 들어 모든 덱에 들어가는 필카 수준. 기계 소환 로봇은 내 기계 하수인 소환을 도와준다. 노움 태엽돌이는 패 보충용, 안녕 로봇은 필드 유지로 아주 좋다. 허수아비 골렘도 역시 필드 유지에 유용하지만 스텟이 구려서 1장만, 후반을 위해 태엽돌이 기사를 한장 투입해보았다. 3코 최강 스텟의 거미전차는 딱히 설명할 필요는 없을듯.

 

마법사라 쓸 수 있는 기계 카드들. 고블린 폭발 법사는 기계 하수인이 필드에 있으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준다. 꽁꽁 로봇은 하수인을 얼리기 보다는 무기를 장착한 영웅을 얼리는데 더 많이 쓰이게 되더라.

 

화염포는 다른 덱에는 잘 안보이는 카드. 그냥 내가 좋아서 넣은거 ㅋ 얼음 화살은 초반 생명력 3의 하수인을 처리하거나 영능과 조합해 4까지 처리할 수 있고 화염구와 함께 피니쉬를 날릴때도 좋다. 변이는 도발 하수인 제거, 고 코스트 하수인 제거 등에 아주 유용하다. 거울상은 필드 유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라고 넣어보았다.

 

기계를 서포트 해주는 하수인들로 기계가 있다면 톱니 장인은 1코에 3/2라는 극강의 스탯을 가질 수 있고 땜장이 마을 기술자

역시 3코에 4/4 스탯을 가지면서 손에 부품카드까지 추가해 준다.

 

다음은 부품카드의 능력치.

 

 카드 이름

 효과 

 소용돌이 칼날

 하수인 하나에게 공격력을 +1 부여합니다.

 강화 갑옷

 하수인 하나에게 생명력을 +1 부여합니다.

 전환 스위치

 하수인 하나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바꿉니다.

 녹슨 호른

 하수인 하나에게 도발을 부여합니다.

 비상용 냉각제

 하수인 하나를 빙결 상태로 만듭니다.

 요주의 은폐장

 나의 다음 턴까지 아군 하수인 하나에게 은신을 부여합니다.

 시간 되감개

 아군 하수인 하나를 내 손으로 가져옵니다.

 

 

모든 카드의 코스트는 1이다. 소용돌이 칼날과 강화 갑옷은 하수인 교환시에

체력이 떨어진 하수인이나 땜장이 기술자를 패로 올려 능력을 한번 더 사용할 때 사용할 수도 있다.

비상용 냉각제는 말그대로 비상시에 사용. 요주의 은폐장은 하수인을 한턴 확실히 살려 다음턴에 명치를 후드려칠 수 있다.

 

 

 

 

 

조금만 끈기 있다면 이정도까지는 가능할 듯. 낙스 4지구의 미치광이 과학자와 고놈의 전설카드 박사 붐을 투입하였다.

 

 

 

 퀘스트

보상 

 대전 모드 1회 플레이

 카드팩 1개 

 대전 모두 3회 플레이

 100골드 

 최초로 카드에서 마력추출

 신비한 가루 95개

 아무 직업이나 10레벨 달성

 카드팩 1개

 전문가 레벨을 상대로 모든 직업 승리

 100골드 

 모든 직업 10레벨 이상 달성

 100골드 

 모든 직업 잠금 해제

 100골드 

 모든 직업 10레벨 달성

 100골드

 투기장 입장

 투기장 이용 1회 무료 

 100승 달성

 300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하스스톤 플레이

 카드팩 1개

 

 

게임 초반 얻을 수 있는 퀘스트와 보상 정리이다.

모든 직업 10레벨 달성을 위해 여관주인과 계속 게임하다 보면 100승 달성 퀘스트도 찍을 수 있다. 이거 생각보다 노가다ㄷㄷ

아이패드, 아이폰, 태블릿이 있다면 그걸로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는 것으로 카드팩을 1개 얻을 수도 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도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시에 퀘스트가 업데이트 된다.

특정 직업으로 승리, 하수인 파괴, 하수인 소환 등을 일정 횟수 수행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퀘스트에 따라 40 ~ 100골드까지 얻을 수 있다.

또 대전에서 3번 승리하면 10골드를 받을 수 있는데 하루에 100골드까지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하루에 퀘스트를 포함해 150골드 정도는 고정적으로 벌 수 있는 셈.

​일주일 동안 벌 수 있는 총 보상은 일반 카드팩이 3개, 골드가 700골드, 신비한 가루가 95개, 투기장 이용 1회 무료이다. 추가로 일일 퀘스트와 승리 보상으로 300골드를 더 벌 수 있다고 하자. 투기장 이용으로 최소 고블린 노움 카드팩을 1개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기계 법사덱을 만드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고블린 노움 팩만 뜯자. 투기장에 자신이 있다면 투기장에 돈을 투자해도 노상관. 카드팩 3개 뽑는 동안 카드팩 2개와 다른 보상이 주어지는데 보상의 골드와 신비한 가루 등등을 합하면 손해가 거의 없을 수 있다. 투기장은 4승 이상부터 본전.

기본 카드를 제외한 카드들은 마나 지룡 2장, 화염포 2장, 노움 태엽돌이 2장, 톱니장인 2장, 기계소환로봇 2장, 꽁꽁로봇 2장, 안녕로봇 2장(지금 내 덱엔 안녕로봇 1장과 초소형기계가 들어있다), 땜장이 마을 기술자 2장, 고블린 폭발법사 2장, 벌목기 2장이다. 벌목기는 필수적으로 가루를 이용해서 제작해준다. 고블린 폭발법사도 희귀라서 잘 안나오니 제작한다는 생각으로 하자. 뭐 일단 카드팩을 사서 운이 좋으면 그것 만으로도 완성할 수 있겠지만 안쓰는 희귀 이상은 전부 분해하고 카드를 제작하면 충분히 기본 보상으로도 만들 수 있다. 위 카드 중에 3분의 2만 팩에서 나온다고 생각해도 240 + 200 가루면 만들 수 있다. 운좋게 황금카드가 나와주면 그걸로 OK.

무과금 덱 답게 제작하는데 가루가 100개 들어가는 고블린 폭발법사 이외에는 모두 40개. 전부 일반 카드이다. 굴리기도 쉬워서 하스스톤 초보 탈출에 적합한 덱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