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도메인 주소와 연결하기

 저번 포스팅에서 도메인을 어떻게 등록하는지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등록하기를 누르니간 오류가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한번 찾아보았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도메인 주소와 연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이 있었는데요.

 

 처음에 도메인 주소를 만들때 등록만 하고 티스토리에 저장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그 전에 선행되어야할 조건이 있으니 이 글을 보고 따라서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가비아 홈페이지에 다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왼쪽 카테고리를 살펴보았는데요.

 여기에서 무료 부가서비스에 보이는 네임플러스를 클릭해줬습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이게 어떤 것인지도 몰랐는데요. 직접 인터넷을 찾아보면서 알게되었습니다.

 

 본인처럼 처음 도메인을 등록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부분이 많으실텐데요.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로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를 하나 숙지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네임플로스 서비스에 관해서 한번 읽어보고 간단하게 요약을 해보았는데요.

 도메인 주소를 실제로 사용하는 주인 아이피와 1:1 대응 시키는 기능을 해준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사실 이해하기에 조금 어렵기도 한 부분들이 많답니다. 전문가가 아니니 어쩔 수 없겠네요.

 

 결론은 알고 싶은 정보만 살펴본다면 블로그 연결을 하기 위해서 자동 연결 서비스를 지원받아야 한답니다.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임플러스 등록을 하지 않고 도메인 주소와 연결하려고 시도해보았는데요.

 아이피가 연결되어있지 않아서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만큼 이 단계가 필수인데요.

  

 왜 필요한지에 관해서도 나와있는데요. 고객도메인과 가비아네임서버 그리고 웹서버IP를 연결해준답니다.

 홈페이지 주소와 도메인 연결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능이랍니다.

 이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게 아니라 무료 서비스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도메인 등록하고 블로그에 연동하고 싶으면 네임플러스 신청을 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무료 네임 플로스 등록하기 위해서 우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주고 관리 기능 선택을 블로그 연결로 바꿔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연결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등록되는데 몇분이 소요되니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된답니다.

 

  시간이 흐른후에 다시 티스토리 2차주소를 도메인으로 등록해보았는데요.

 아까는 오류 때문에 저장이 되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아무런 문제없이 2차 주소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면서 이렇게 도메인을 등록해보는 일은 처음인데요.

 앞으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서 속이 꽉 찬 블로그를 만들어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