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맷 후 드라이버 자동설치를 빠르게 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몇년을 사용했던지간에 다시 포맷을 해야할때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죽을때까지 포맷 한번 하지 않고 컴퓨터를 사용하기란 힘든 일입니다. 사람마다 주기에 차이가 있을 뿐이죠.

 몇달에 한번씩 다시 설치하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에 몇년에 한번씩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 다시 설치하고 있다면 컴퓨터 포맷 후 드라이버 자동설치를 통해서 빠르게 컴퓨터 기능을 복구해주는게 좋습니다.

 

 자동 설치라고 말하기는 했지만 완전 자동은 아니고 몇가지 클릭만 추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컴퓨터를 포맷하면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하드웨어 기능을 끌어올려주는 소프트웨어들도 다 삭제가 된답니다.

 하드웨어가 아무리 좋아도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지 않으면 그 기능을 다하기 힘든데요.

 그래서 드라이버를 새롭게 다시 설치해주는 과정은 포맷한 사람들이라면 모두 다 필요한 과정입니다.

 

 관련 페이지 – http://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있어서 빠른 동작을 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했을때가 몇년전인데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 꾸준히 업데이트하면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아마도 이쪽 관련된 소프트웨어 중에서는 독보적이고 그 외 다른 프로그램은 찾기 힘들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대부분 블로그에서 추천하고 있는데요. 그 만큼 사용하기 좋기 때문이랍니다.

 

 인터넷을 설치할때에는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포맷 후 인터넷이 잡히지 않을때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다르겠지만 포맷했을때 윈도우를 바로 잡아주는 버전이 있는가하면 아닌 버전들도 종종 있더라고요.

 저는 포맷을 한 후에 인터넷이 잡히지 않아서 3dp net으로 항상 새롭게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인터넷을 쓰고 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듯이 가볍게 페이지를 읽어보면서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된답니다.

 단한 과정이기 때문에 스크린샷을 작게 만들어서 한번에 담아보았는데요. 크게 보고싶으면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빠르게 설치를 마치고 3dp chip을 실행시킨 모습인데요.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하드웨어 이름들이 나타난답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사용중인 하드웨어 제품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말했듯이 완전 자동설치가 아닌 이유는 클릭해서 해당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야하는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일일이 모델명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는 중간 과정을 대폭 삭제할 수 있답니다.

 

 설치하고 싶은 드라이버를 클릭해주시면 최신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창이 새롭게 뜨는데요.

 여기에서 언제 업데이트 됬는지 날짜를 확인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안내 메시지도 적혀져있는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하나씩 클릭해가면서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된답니다.

 운영체제에 따라서 받아야 하는 파일이 다르기 때문에 받을때 미리 잘 살펴보고 받아서 설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