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포맷하기 위한 준비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오류들이 많이 생기면서 오류를 해결해도 몇일이 지나면 똑같이 계속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컴퓨터를 포맷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예전에 usb로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둔게 있어서 쉽게 재설치를 했는데요.

 

 윈도우7 usb 포맷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usb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팅디스크라고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cd라고 보시면되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usb에 적용을 시키는 일입니다.

 

 가끔 노트북이나 넷북이 cd를 넣을 수 없을때 usb 부팅디스크를 이용해서 포맷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는데요.

 이제는 그냥 시디가 없는 분들이라도 간단하게 만들어 쓸 수 있을 정도로 보편적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 Windows7-USB-DVD-tool.exe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usb고 두번째는 위 파일을 설치해주시면 된답니다.

 usb를 준비할때 기본적으로 4g이상의 용량을 가진 제품을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윈도우 파일이 기본적으로 차지하는 용량이 있기 때문에 너무 작은 용량을 준비하면 넣지도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받아서 설치하는 usb dvd 툴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설치하는 과정에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이 지나갈 수 있는데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중간에 스폰서 프로그램이 끼어있는 일도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과정을 읽어볼 것도 없이 다음을 계속 눌러가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위 화면이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총 4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스텝에서는 윈도우7.iso 파일을 찾아서 선택을 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할게 2가지라고 했지만 여기서 추가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Windows7.iso 파일을 준비하는 일입니다. 이 파일은 가지고 있는 시디를 파일로 변환해주시면 된답니다.

 혹시나 시디도 없고 파일도 없으시다면 개인 능력으로 스스로 구하셔야한답니다.

 

 개인 능력껏 iso 파일을 구하셨다면 이제는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면 이제는 포맷을 하기 위한 기본조건이 충족되었는데요.

 이 포스팅은 총 2편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 포맷을 하는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직접 컴퓨터를 포맷했기 때문에 실제로 폰카로 대충 사진을 찍어서 자세하게 과정을 설명할 수 있는 사진을 준비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