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32비트 64비트 확인하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지이고 앞으로도 그 역사는 변하지 않을거라는 짐작을 해보는데요.

 현재 윈도우8까지 나온 상태이지만 아직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윈도우7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때 2가지 버전을 선택적으로 골라서 설치를 하게되는데요.

 설치한지 너무 오래됬다면 윈도우7 32비트 64비트 두 가지 중에서 무엇인지 기억이 안날때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어판을 실행시켜 시스템 및 보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제어판인데요.

 윈도우가 설치되면서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는 설정들을 변경 및 삭제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위에 아이콘들과 제목들만 보고도 대충 어떤 기능을 하는지 짐작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System을 눌러줍시다.

 시스템 및 보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된 항목들입니다.

 컴퓨터 종료시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한답니다.

 

 – 시스템 종류에서 설치된 버전을 확인해줍시다.

 시스템을 눌러주시면 원하는 현재 설치된 시스템에 관련된 간략한 정보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세부 사양이 아니고 포스팅 주제처럼 간단하게 어떤 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보기 위한 방법입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32비트 64비트 확인하기

 요약해보면 한줄로 설명할 수 있는 글을 조금 쓸데없기 길게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글을 마무리하기전에 마지막으로 궁금해하실 만한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스템 종류에서 32비트와 64비트 차이점은 무엇일까?

 램을 처리하는 용량에 관한 사항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이해하기 쉽게 바로 위 사진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설치된 메모리가 8기가 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는 4기가라고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32비트에서는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램 용량이 4기가 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8기가의 램을 꼽아두고 4기가로 활용하고 있는 멍청한 행동을 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처음 설치할때 대충 보고 설치해서 이런 일이 벌어졌는데요.

 운영체제는 처음 설치할때 정하기 때문에 만약에 64비트로 바꾸고 싶다면 재설치를 해주면 된답니다.

 그 일이 귀찮아서 미루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느림이 없어서 그냥 쓰고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