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을 3가지 방법으로 컴퓨터로 옮기기

 핸드폰이 스마트폰으로 진화하면서 하루 24시간 동안 같이 있으면서 우리 일상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되었는데요.

 물론 중독이라는 안좋은 점들도 있겠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답니다.

 예전에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에 연결을 해야지만 전송을 해야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진화하면서 이제는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로 사진을 전송해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들이 있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생각나는 방법들이 3가지가 있기 때문에 하나씩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USB 이용하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2G 핸드폰을 사용했을때부터 이어져온 방식인데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해서 자료를 전송을 한답니다.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있어도 되는 장점이 있겠네요.

 요즘 폰들은 컴퓨터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외장드라이버로 설정되면서 따로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끔은 컴퓨터에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연결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제조사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쉽게 문제를 해결해보실 수 있답니다.

 최근 몇년동안 나온 기종들이라면 컴퓨터에 연결해서 바로 사진 및 자료들을 전송해볼 수 있습니다.

 

 – N드라이버, Daum 클라우드 등 스마트폰 어플과 연결하기

 스마트폰에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컴퓨터로 USB 연결없이 전송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용량을 올리기에는 데이터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와이파이존에서 이용하는게 좋은데요.

 그 밖에 몇개 안되는 사진들을 컴퓨터로 전송하려고 한다면 이 어플들을 사용해보는게 좋습니다.

 중요한 사진들이나 정보를 저장해두는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여러가지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 카카오 PC와 연동해서 사진 보내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어플로 이용하지만 요즘에는 메신저로 컴퓨터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보냈던 사진을 컴퓨터 화면 대화창에서 열어보실 수 있는데요. 그 파일을 다시 받을 수 있답니다.

 의외로 번거롭지 않게 컴퓨터에 PC버전만 설치되어 있다면 몇개 안되는 사진들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진과 화질 손상없이 옮기고 싶다면 첫번째나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는게 나은 방법이랍니다.

 마지막 방법은 약간 편법처럼 이용하고 두번째처럼 가입이나 다운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