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조직개편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변화를 잘 지켜 봐야 한다..

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조직개편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변화를 잘 지켜 봐야 한다..

삼성이 미래에 살아 남기위해서 삼성 조직개편/삼성전자 조직개편을 통해서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ㆍInternet of Things)에 역량을 집중시킨 다고 합니다.

미국의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개방형 플랫폼 개발 회사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인수를 하기도 했는데요.  삼성전자는 사전에 사물인터넷 쪽으로 변화를 주고자 하는 노력을 한 것입니다.


위기의 삼성입니다. 이건희 회장이 없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등의 매출부진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큰 짐이 되고 있지만,  위기관리를 잘 해온 삼성으로써는 또 하나의 도전과 방향이 될 것입니다.


삼성 조직개편 사장단ㆍ임원 인사 때 사장 3명을 퇴임시키고, 승진자 수를 대폭 줄였을 때부터 조직정비를 할 것을 알려 주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실적 악화의 주범 IM(ITㆍ모바일)부문은 대대적으로 조직과 인력을 재배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조직개편을 통해서 …  삼성전자가 추구 하는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개방형 플랫폼 개발회사인 스마트싱스(Smart Things)를 인수를 했습니다.


2012년에 설립된 벤처 회사인 스마트싱스의 개방형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하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집을 모니터,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물인터넷 플랫폼은 1000개 이상의 기기와 8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어서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으로 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데이비드은 삼성전자 OIC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기기와 가전제품이 더욱 쉽게 연결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스마트싱스가 개방형 플랫폼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하는군요


삼성전자 조직개편을 통해서 

사물인터넷 기반 홈 솔루션 서비스인 ‘삼성 스마트홈’을 론칭시키고, 운영체제(OS) 타이젠을 통해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모바일 기기는 물론 TV 등 가전제품까지 ‘스마트홈’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미국의 음성기술 전문업체 뉘앙스커뮤니케이션 인수도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뉘앙스는 애플 ‘아이폰’에 탑재된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를 개발한 업체라고 하는데요.

외신에서는 삼성전자가 뉘앙스를 인수하면 스마트TV, 냉장고, 세탁기 등 각종 전자제품에 이 기능을 탑재해 인터넷으로 원격 작동하는 사물인터넷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보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조직개편외 다른 삼성회사들의 조직개편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삼성SDI 조직개편

에너지솔루션부문과 옛 제일모직의 분야였던 소재부문의 통합에 방점을 두고 조직을 재구성

대 삼성전자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중대형 전지 분야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조직 통합

조직개편 인사를 통해 조남성 사장 단독 대표 체제로 바뀐 삼성SDI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팩을 만드는 안재호 팩(Pack)사업부장이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고 합니다.


삼성중공업 조직개편

삼성엔지니어링과 합병 재추진을 조직 슬림화에 초점이라고 합니다.

실적 부진이 이어졌던 다른 계열사들도 조직 개편을 통해 체질 개선과 슬림화를 통해서 개선을 한다고 합니다.

삼성전기 조직개편

삼성전기는 부진 탈출을 위해 자동차용 부품 등 신사업과 신상품 기획을 전담할 신사업추진팀 신설

삼성전기의 강점인 모듈 사업을 키우기 위해 아울러 파워ㆍ네트워크모듈(CDS)부문과 카메라모듈ㆍ모터(OMS)부문을 디지털모듈 (DM)부문을 통합했다고 합니다.

삼성물산 조직개편

상사부문은 화학소재사업부 내 합성수지ㆍ정밀소재 등 2개 파트를 신설

가스전ㆍ석유화학 플랜트를 건설하는(내년 9월 완공 예정) 우즈베키스탄 수르길 프로젝트에서 나오는 제품을 보다 빨리 시장에 공급예정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조직개편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변화를 잘 지켜 봐야 한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신경영이라고 하는 경영철학으로 지금의 삼성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가족만 빼고 모두 바꾸라고 한 신경영은 삼성을 만들고 지키는 중심축이 되었죠.

삼성 조직개편을 통해서 지금의 삼성은 다시 태어나야 할 싯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그룹에 대해서 비판을 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현 싯점에서 삼성이 가진 경제적인 위치는 우리에게는 무척이나 중요 합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위용도 그렇지만, 실질적인 경제가치를 무시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삼성전자 조직개편에서 미래 먹거리를 만들고,

내수 부분의 개발과 고용인프라가 확보되는 길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건희 회장의 시대에서 아들 이재용 시대로 가고 있는 것을 보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삼성전자 조직개편에 대해서 글을 보신분은  눌러 주세요

이런저런이유
분류: 사건 사고들

tags:사물인터넷,
삼성 조직개편,
삼성전자,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삼성전자 조직개편,
조직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