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를 정말 간단하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정말 많은 기계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mp3, pmp, pda 등이 먼저 사라졌는데요.

 카메라 관련된 부분에서는 디카와 DSLR에 관한 수요도 많이 줄어들고 카메라가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효율성인 면에서 디카보다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물론 DSLR은 조금 전문적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수요가 많이 있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최신 기종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초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긴 하지만 DSLR 화질을 따라잡기는 불가능하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사진을 빠르고 간편하게 찍다보니 이제는 편집을 해서 인터넷에 많이 공유를 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사진을 처음 촬영할때 너무 고화질로 촬영해서 업로드하는데 용량이 초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답니다.

 그때 필요한게 바로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숙지하고 있으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사진을 줄이기를 할 프로그램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수 없이 많은 유틸리티 중에서 저는 뱁포토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뱁포토를 설치해봤습니다)을 작성했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된답니다.

 

 설치를 마쳤으면 이제는 바로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 열기를 통해서 용량을 줄일 사진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오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변경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진 편집, 필터, 스티커 총 3가지 기능이 존재한답니다.

 사용자 입맛대로 사진을 편집하지 못하고 정해진 틀에서만 편집해야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래도 빠르고 간단한 작업을 할때에는 이 만큼 편리한 툴도 없습니다.

 

 왼쪽 하단을 보면 크지 조절이라는 기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존 파일 용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원하는 용량으로 줄여줄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이트마다 정해진 업로드 용량이 존재한답니다.

 거기에 맞춰서 용량을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하단에 보이는 저장하기 버튼을 통해 번경된 사진을 바로 저장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폴더 열기를 통해서 저장한 파일 용량이 제대로 변경됬는지 확인만 하면 되는데요.

 용량을 적당히 줄였다면 이제는 본래 줄이려고 했던 의도대로 사진 파일을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사진 용량을 변경한 사진들을 올리고 용량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해보았는데요.

 용량은 줄어들었지만 솔직히 화질은 크게 달라진 점을 못느끼겠습니다.

 용량을 반정도로 줄였지만 차이가 많지 않은데요. 사진을 직접 클릭해서 크게 보셔서 비교해보시면 된답니다.

 해상도를 조절한게 아니라 크기만 조절했을 뿐이기 때문에 해상도에는 크게 영향은 없습니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어느 부분에서 용량이 빠져나갔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과는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