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인코더 사용하기

 이제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그로 인한 주변기기들이 멸종이 되어버렸는데요. 예전에 보던 기계들이 없어져버렸답니다.

 대표적으로 mp3, pmp, pda 등등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물건들이 창고 어딘가에서 썩고 있을텐데요.

 그 만큼 태블릿피시와 스마트폰을 통해서 세상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어렸을때는 학교에서 인강듣겠다고 동영상 인코딩도 많이 하고 그랬었는데 이제는 그런것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호환성이 높아지다보니 따로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 바로 최신기계에 넣고 재생해서 보면 되기 때문인데요.

 인코딩을 하는 이유가 이제는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많이 이용하게 되어버렸답니다.

 

 관련 페이지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43

 카카오톡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유저분들이 설치하고 있는 어플 중에 하나인데요.

 같은 이름을 가진 브랜드로 카카오인코딩도 있답니다. 언젠가 불쑥 나타난 유틸리티인데요.

 예전에는 바닥 인코더를 많이 사용했는데 이제는 카카오인코더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는게 다음팟인코더, 바닥, 카카오인코더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것과 설치하는 과정은 다른게 없답니다.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스폰서 파일도 없고요.

 그러니 동의하고 다음만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한 후 실행한 모습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상단에 사용법에 관해서 자세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1. 변환할 파일을 추가하기

 2. 변환설정 및 기기설정 선택하기

 3. 설정값 변경하기

 4. 인코딩 시작 클릭하기

 이렇게 총 4가지 단계를 통해서 누구나 간편하게 인코딩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빠른 인코딩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능만 갖춰져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을 느끼기 어렵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들을 몇개 사용해보았는데 인터페이스는 다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타 유틸리티를 써보신 분들도 거리낌없이 쓸 수 있겠습니다.

 

 변환설정 및 기기설정을 하는 2번째 단계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를 직접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설정하는 것보다 이미 설정이 되어있는 옵션을 선택하면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데요.

 최신기기인 경우에는 없을 수도 있지만 비슷한 종류의 기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소에 인코딩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환경설정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지정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인코딩시 로고를 삽입할 수도 있고 매번 뜨는 창을 안뜨게 설정할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해서 카카오인코더에 관해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까지 한번에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