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자세로 앉으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

우리는 살면서 바른 자세로 앉으라는 말을 참 많이 듣곤 합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목이나 척추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이 사무직이 많아진 시대에는 자세를 바르게 고치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바르게 앉는다는 건 도대체 어떤 의미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바른 자세…. 이론은 쉽지만 실천하기가 어려운데요!!

보통 컴퓨터를 다들 많이 하시기 때문에 장시간 컴퓨터를 하고 나시면 허리나 목이 아프신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먼저 자신의 의자가 허리에 부담을 덜 주는 의자인지를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의자에 허리를 바짝 붙이는 습관을 들여서 척추를 쉴 수 있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책을 볼때는 한쪽으로 턱을 궤고 보는 습관은 별로 좋지 않은데 이런 점 주의해주시길 바래요~~

그리고 의자에 장시간 앉아있었다면 의식적으로 일어나서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부담이 덜 갑니다.

몸도 우리가 스트레칭을 하거나 일어서있는 동안 허리를 쉬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행위는 상당히 중요하죠~!

 

 

 

마지막으로 다리를 꼬는 습관은 허리가 틀어지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니 자신의 골반이 틀어진 분들은 이러한 습관을 자제해주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이미 틀어진 골반은 병원이나 운동을 통해서 교정이 가능하니 너무 상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그렇다고 계속해서 이런 습관을 유지하신다면 틀어진 골반을 바꾸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