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트리 오류를 Auslogics Registry Cleaner로 해결하기

 요즘들어서 레지스트리 오류들이 컴퓨터를 켤때마다 나타나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어떻게하면 이런 오류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Auslogics Registry Cleaner라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손상된 파일들을 다시 정리할 수 있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얼마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과정과 결과를 한번 살펴봅시다.

 

 관련 페이지 – http://www.auslogics.com/en/software/registry-cleaner/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이 무료인지 유료인지가 중요한데요.

 레지스트리 오류를 잡아주는 소프트웨어 중에서 돈내고 사용해야하는 유료 버전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료를 찾다보니 여기까지 오게되었는데요. 기대 이상의 효과가 있기를 바라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제작되지 않아서 외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직접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야한답니다.

 

 설치하는데 있어서 영어로 제공된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답니다.

 다만 중간에 스폰서 파일이나 끼워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잘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하는 과정은 따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해보았는데요. 첫 화면을 살펴보니 스캔 나우는 아이콘이 눈에 확 들어온답니다.

 왼쪽 목록을 살펴보니 스캔을 할 폴더를 지정해야하는 곳인데요. 대부분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선택을 하지 않고 바로 스캔을 시작해보았는데요.

 

 컴퓨터에 오류가 있는 레지스트리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처음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참고 기다려줍시다.

 

 스캔을 마쳤다면 항목에 따라서 보안성에 관련된 그래프가 표시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심각성에 따라서 파랑, 노랑, 빨강 단계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빨간 표시들은 문제가 높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가장 오른쪽에 오류가 얼마나 있는지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데 정말 많은 오류들이 존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레지스트리 오류가 많이 일어났지만 이렇게 많은 문제들이 존재할지는 상상하지도 못했는데요.

 이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했으니 리페어를 놀러서 오류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가 리페어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총 288개의 오류들이 해결된 모습입니다.

 2개 오류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대부분 해결이 됬기 때문에 이 정도면 만족할만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오류를 해결했다고 눈에 띄가 뭐가 달라진 점은 확인할 수 없는데요.

 왜냐하면 레지스트리라는게 컴퓨터 깊에 연관된 연결구조에 따라서 변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눈 앞에서 문제들이 사라졌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