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집에 텔레비전이 없기 때문에 티비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통해서 볼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화질을 높은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고화질 영상을 받아서 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실행을 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들은 수 없이 많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여러개 사용해본 결과 차이점은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굳이 뽑자면 km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가 인터페이스도 괜찮고 사용하기에 괜찮아서 추천해볼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m플레이어도 있지만 곰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통해서 설치하는 과정과 실행까지 살펴볼텐데요.

 개인적으로는 곰시리즈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코덱찾기 서비스도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장점이 더 많기 때문인데요.

 블루레이같은 초고화질 동영상은 km플레이어에서 더 적합하다고 느껴지지만 곰플레이어도 별 차이 없답니다.

 

 관련 페이지 –http://gom2.gomtv.com/release/gom_player.htm

 동영상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한답니다.

 대표적인 동영상 확장자로는 mp4, avi, mkv 등등 많이 저 3가지가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mkv같은 경우에는 고화질 동영상 확장자로 많이 쓰인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가끔 오류가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코덱이 없다는 문구들이 나타나곤 합니다.

 실행한 영상이 제작된지 조금 오래됬거나 아니면 평범하지 않을때 이러한 오류가 생기는데요.

 그럴때에는 통합코덱을 설치해주셔도 되고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바로 코덱찾기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위에서 두번째 사진을 보면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장자를 선택하고 추가적으로 설치할 부분들은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불필요한 스폰서 파일들이 있을 수 있으니 설치를 원치 않으면 해제해주세요.

 무조건 다음만 누르면서 설치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유틸리티들이 설치되서 다시 지우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를 완료한 후에도 추가적인 권장코덱 MPEG-2 설치도 추가적으로 해주시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해보니 새로운 기능에 관련된 설명이 나오는데요.

 곰 브릿지라고해서 클라우드 기능이 새롭게 생긴 모습입니다. 하지만 별로 쓸일은 없겠네요.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답게 사용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에서 해당 동영상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곰플레이어가 우선적으로 실행될 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만약에 기존에 있던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다면 파일 속성을 눌러서 연결 프로그램을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곰플레어에서는 지난 방송들을 가끔 우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곰티비도 있긴 하지만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기본에 충실한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실행했을때 보이는 광고를 보기 싫다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스킨 설정을 바꿔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그 동안 보고싶었던 방송이나 영화를 보는 일만 남았네요. 쉬는 날엔 역시 방구석에서 티비를 먹으면서 빈둥거리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