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4.0) 설치하기

 컴퓨터를 하다가 pc게임이 하고 싶어서 오랜만에 다운받아서 플레이를 하려고 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필요한 유틸리티들이 존재했는데요. 닷넷 프레임워크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피시게임은 작동이 안되면 물어볼 곳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해결하거나 인터넷을 검색해서 문제해결을 해야합니다.

 온라인 게임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는게 이제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왠만한 정보는 블로그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부분 나와있어서 뭐든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컴퓨터가 처음 보급되었을 시기에 컴퓨터 포멧을 하기 위해서 업자를 불러야했던 일이 이제는 필요없어졌습니다.

 왠만한 컴퓨터에 관련된 사항들인 전문가와 같은 일반 유저들이 많이 존재해서 그런 업자분들이 많이 사라지게됬죠.

 

 관련 페이지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53

 우선 Net Framework 4.0 설치를 하기 위해서 해당 파일을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버전이 여러가지 존재하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게 4.0버전이랍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들어가서 받아주시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소프트웨어는 정말 잘 만들어진 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개발자들도 여기에 유틸리티를 공유함으로서 인지도를 얻기도 쉬워지고 사람들의 평가로 좌우되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처음 유틸리티를 설치할떄 고민없이 쓸 수 있습니다.

 남들이 다 쓰는거니간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단순히 순위가 높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평타는 간답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뭘 설명할 필요도 없는데요.

 우선 해당 설치파일을 다운받은 후에 실행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답니다.

 중간에 뭘 눌러줄겄도 없고 그냥 스스로 설치되기 때문에 그냥 기다리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도대체 이게 무엇이길래 설치를 해야하는지 궁금해졌는데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했습니다.

 기능은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을 하고 실행 환경을 조정해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네트워크 작업에서부터 인터페이스까지 여러가지 범위의 작업을 하는 등등..  공통 언어 런타임 CLR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어봤지만 사실 뭐라는지 하나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냥 생각없이 필요하니간 설치해줍시다. 이미 설치되어있지만 파일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복구를 해줬는데요.

 설치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메시지 없이 그냥 설치가 계속 진행이 된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여러가지 유틸리티를 쓸수 있는데요.

 컴퓨터 윈도우 설정을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해두면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갱신된답니다.

 그래서 따로 필요한 파일을 찾아서 설치하지 않더라도 기본 프로그램들은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매번 설치되는 자동 업데이트가 귀찮아서 설정해제를 하기도 한답니다.

 어쨌든 필요해지면 그때 설치해도 되기 때문에 굳이 최신버전을 사용하려고 하지 않는 이유 때문인데요.

 

 아무튼 이렇게 필요해서 설치했으니 이제 사용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하는 모습만 확인하면 된답니다.

 이게 없어서 실행을 못했던 피시게임이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문제 해결이 됬기를 바랍니다.

 사람마다 필요로하는 이유가 다 다르겠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설치를 통해서 빠르게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