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캡쳐 사용법을 쉽게 터득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다양한 글들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평소에 일상 생활에 관한 글을 쓸때에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컴퓨터나 인터넷에 관련된 글을 작성할때에는 모니터 화면을 캡쳐한 사진을 쓰고 있는데요.

 이제는 많이 이용하다보니 손에 익을 정도로 캡쳐하는게 몸에 베어버렸답니다.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네이버캡쳐를 가장 선호하는데요.

 우선 사진찍고 바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고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지금까지 쓰면서 익힌 네이버 캡쳐 사용법에 관해서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을 하기 앞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할 부분이 바로 다운받어서 컴퓨터에 설치해주는 과정인데요.

 이미 설치를 마쳤으니 이 글을 보고 있겠다라는 전제하에 따로 설치하는 과정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인터넷에 네이버캡쳐를 검색해서 받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바로 해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설치하고 실행했을때 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 화면인데요.

 캡쳐 종류에는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캡쳐 5가지와 동영상 캡쳐 1가지가 존재한답니다.

 동영상 캡쳐는 평소에 이용할 일이 많이 없어서 사용하지는 않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옵션은 직접지정과 스크롤 영역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캡쳐나 영역캡쳐 같은 경우에는 원하는 부분만 캡쳐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인데요.

 한번 사용해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캡쳐 기능들을 하나씩 눌러보면서 어떻게 캡쳐를 하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사용법을 아는데 있어서 이 정도만 되겠지 싶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환경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설정을 통해서 파일 형식을 미리 원하는 확장자로 설정해두는게 나중에 다시 편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동영상 캡쳐를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선택하는게 좋답니다.

 만약에 인터넷에 업로드 할 예정이라면 저화질로 화질 옵션을 선택하는게 낫답니다.

 용량이 너무 커서 업로드가 안되면 다시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용량을 줄어야하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단축키인데요.

 현재 사용중인 직접 지정 캡쳐방식만 Ctrl+Q로 지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캡쳐 단축키는 컨트롤과 쉬프트로 지정되어 있어서 순간순간 손가락을 움직이기 불편한데요.

 본인이 쉽고 편하게 누를 수 있는 단축키 설정을 해두고 언제든지 손쉽게 캡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환경설정까지 모두 다 마쳤다면 이제는 직접 사용하는 일만 남아있는데요.

 원하는 컴퓨터 화면을 캡쳐해서 간단한 편집 작업까지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을 캡쳐하는 방법은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하거나 정해진 사이즈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쉽게 쓸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필요로 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캡쳐하는데 네이버 캡쳐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겠네요.